이재명 "자식 잃은 부모 이기려 드는 정권 오래갈 수 없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석열 대통령 오늘 오후 '이태원참사특별법' 거부권 행사
민주당 이재명 대표 "대한민국이 각자도생 사회로 선포된 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참사특별법' 거부권 행사에 대해 "민심을 거역한 채 자식 잃은 부모를 이기려 드는 정권은 결코 오래갈 수 없다"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은 대한민국이 각자도생 사회라고 선포된 날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윤석열 정권이 끝내 이태원특별법을 거부하고 유가족과 국민의 뜻을 무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가가 책임을 다했다면 평범한 일상으로 남았을 이태원의 10월 29일, 우리 국민 159명이 백주대낮에 목숨을 잃었다"면서 "그러나 누가 책임지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느냐"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페이스북 캡처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할 이 정권은 유가족들의 상처를 두 번 세 번 헤집어 놓더니 이제 진상규명마저 거부한다"며 "윤 대통령의 거부 서명은 대한민국이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나라, 각자도생 사회라는 공식 선포"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이어 "윤석열 정권이 거부하면 민주당이 하겠다"며 "온전한 진상규명으로 국민을 지켜야 할 국가의 책무를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이태원특별법 재의요구안을 재가했다. 지난 9일 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이태원특별법은 지난 19일 정부로 이송됐다. 그러나 윤 대통령이 이날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해당 법안은 시행되지 않고 국회로 되돌아오게 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