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이재명 피습' 대책기구 구성…"수술 잘 끝나 회복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민주당, '이재명 피습' 관련 비상 의원총회 개최
"허위사실 유포 등 정치적·법적 대응…대책기구 구성"
이재명 중환자실에서 회복 치료 중…면회는 불가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비상의원총회를 마치며 당 대표 피습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비상의원총회를 마치며 당 대표 피습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피습과 관련해 대책기구를 구성해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수술을 마친 이 대표는 의식을 차리고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라고 전했다.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3일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에 대한 정치적 테러 행위 수사를 주시하고 후속 조치에 대비하기 위한 대책기구를 만들기로 했다"며 "'정치적 자작극'이라는 등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가짜뉴스로 2차 테러가 이뤄지는 부분에 대해 당 차원에서 정치적·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구는 수사 상황과 보도 등 2차 가해에 대해 살펴보고, 안전 대책 마련에 대해서도 정부 발표를 보면서 우리도 필요 조치를 강구해 제안하겠다"며 "기구는 빠른 시일 내에, 내일까지는 구성해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를 습격한 피의자가 국민의힘 당원이었다가 민주당으로 당적을 옮겼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선 "제가 알기론 일선 수사 차원에서 첩보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각 정당에 정식 요청하고, 확인되면 공식적으로 수사당국이 발표하는 게 합당하다"고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흉기 습격을 받고 치료 중인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앞에서 경찰들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흉기 습격을 받고 치료 중인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앞에서 경찰들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은 이 대표 건강 상태에 대해 "다행히 수술이 잘 끝나서 현재 중환자실에서 회복 치료 중"이라며 "언제 일반병실로 옮길지는 오늘 내일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의식이 있으나 절대안정을 요하는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 사무총장은 이어 "현재로서는 일체 면회가 안된다"면서도 "병원에 언제까지 계실지는 현재로는 알 수 없지만, 어제 2차례 긴급 최고위와 오늘 최고위를 여는 등 대표가 병원에 있는 동안 차질 없이 당무를 집행하자는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비상 의총에서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모든 폭력에 반대한다"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전날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한 부지 현장에서 60대 남성 김모씨로부터 흉기로 습격을 당한 뒤, 부산에서 응급 수술을 마친 뒤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입원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