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릉군, 울릉사랑카드 출시…지역사랑상품권 편의 높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릉군 제공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은 울릉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울릉사랑카드를 27일부터 발행한다.
 
26일 울릉군에 따르면 이번 울릉사랑상품카드는 지금까지 사용해온 지류형과 모바일형 불편함을 보완하고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랑상품권을 울릉주민다수가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행한다.
 
신청방법으로는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 에 회원가입 후 NH농협은행 울릉군지부 및 울릉농협 본점(도동)외 3곳(저동,천부,남양)에 방문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울릉사랑상품권 카드 발행은 연말소득공제 30%는 물론 스마트폰 앱으로 충전 시 휴일에 구애 없이 언제든지 상품권을 충전·사용이 가능하며 1인 구매한도는 월 70만원, 연 100만원으로, 통합한도(지류,모바일,카드)를 적용받는다.
 
울릉군 제공울릉군 제공
카드형 울릉사랑상품권 장점은 기존 종이형 상품권의 훼손 및 분실의 위험성과 부정유통 방지 등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다. 모바일형 상품권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카드형 결제수단을 추가해 연초 한번 충전으로 1년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
 
또, 카드형 상품권 출시로 지역 자금 유출 방지 효과를 증대하고 비수기 군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소상공인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향후 울릉사랑카드 기능을 교통카드, 음식물쓰레기 사용 기능까지 추가해 카드 한장으로 울릉도 내에서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