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한옥마을 공영주차장,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7일부터 카카오모빌리티 시스템 구축

전주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13일 한옥마을 등 전주 원도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전주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 제공전주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13일 한옥마을 등 전주 원도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전주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 제공
연간 1500만 관광객 달성을 눈앞에 둔 전북 전주한옥마을 방문이 더욱 편리해진다.

전주시는 27일부터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한옥마을 제1·2·3 공영주차장에 카카오모빌리티 모바일 자동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주차장 이용객들은 '카카오T'에 차량을 등록하면 주차장 출차 때 앱으로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친환경·저공해, 경차 등 공영주차장 이용감면 대상자로 등록된 차량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요금이 감면된다.
 
다자녀·헌혈·장기기증자 등 일부 감면 차량의 경우 유인부스 또는 사전무인요금정산기에서 본인확인 및 자격증명을 거쳐야 한다.
 
시는 앞으로 △카카오 내비게이션과 연계한 실시간 주차 잔여 면수 표출 확대 △스마트보드를 활용한 '내 차 찾기 서비스' △전통시장 모바일주차권 발급 등을 빠른 시일 내에 시행할 계획이다.

전주시 심규문 경제산업국장은 "한옥마을 주차장의 모바일 자동결제 서비스가 연간 1500만 관광객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