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지역 사회복지 분야 4개 기관 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남 보령시 동대동에 위치한 '(사)공감과 치유' 2층 회의실에서 이혁의 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민 평생교육원장을 대신한 이정규 부원장(왼쪽 네번째)이 양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제공 충남 보령시 동대동에 위치한 '(사)공감과 치유' 2층 회의실에서 이혁의 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민 평생교육원장을 대신한 이정규 부원장(왼쪽 네번째)이 양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제공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 평생교육원(원장 김민)은 지역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의 교육역량 강화 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충남 보령시 소재 4개 사회복지기관 및 교육원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의 교육역량 강화와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전문성 강화와 꾸준한 교육수요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교육원은 (사)공감과 치유, 충서 요양 보호사 교육원, 그루터기 재가 복지센터, 대천 가족·성 통합 상담센터 등 4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사회 복지 전문 분야 교육플랫폼을 제공키로 약속했다.
 
또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현장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양성 △각 기관 특수성을 고려한 협력 사업 개발 △지역주민과 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한 성인 친화적 교육과정 개발 △인적, 물적 자원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등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정규 평생교육원 부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복지분야 교육수요자를 위한 보다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수요자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와 시간제등록제 운영을 통해 지역 교육 수요자의 꾸준한 학습을 장려하고 있으며, 학기별로 30여개 일반과정과 40여개 아산시연계과정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