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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모바일신분증 웹사이트·앱 오후 접속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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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운영하는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이 장애를 일으켰다.

24일 오후 2시부터 정부 모바일신분증을 안내하는 웹사이트와 앱이 모두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다.

웹사이트(https://www.mobileid.go.kr/)에 접속하면 오류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고 앱 또한 작동되지 않았지만 오후 4시 현재 웹페이지 접속오류 공지는 사라졌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절차 등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만 접속이 될 뿐, 실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는 앱 서비스는 전면 중단된 상태다.

모바일 신분증 앱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장애 사실을 알리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은 발급이 불가하고, 기존 발급자는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모바일 신분증 시스템 운영과 관리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는 이날 온라인 장애와 관련한 문의에 "(장애가) 언제부터인지 모른다. 사태 파악 중이라 드릴 수 있는 정보가 없다"고 밝혔다.

모바일 신분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해 보통의 플라스틱 신분증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이다. 작년 7월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처음 도입됐다.

모바일신분증 시스템 운영과 관리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앞서 지난 17일 정부가 운영하는 지방행정 전산망이 마비됐고 22일 오전에는 서울 지역 일부 동주장민센터에서 약 20분 동안 주민등록 발급 업무가 지연되는 등 전산망 오류가 이어졌다.

23일에는 조달청 전산망이 일시적 과부화로 인해 마비됐다가 1시간 만에 복구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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