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개최…생성형 AI '삼성 가우스' 소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5일까지 이틀간 진행…온라인 참여도 가능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 삼성전자 제공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5일까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DC23 Korea)'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소통하고 협력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AI(인공지능) △스마트싱스 △헬스케어 △갤럭시 제품·서비스 △전장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됐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지난 8일 삼성 AI 포럼에서 처음 공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에 대해 소개하고 △언어 △코드 △이미지 등 세 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한다.
 
삼성 가우스 언어 모델은 방대한 훈련 데이터를 통해 언어 모델을 학습했다.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한 크기의 언어 모델 선택이 가능해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지원한다.
 
삼성 가우스 이미지 모델은 라이선스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 안전한 데이터를 통해 학습했다. 온디바이스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돼 외부로 사용자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삼성 가우스 코드 모델을 활용한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의 생산성 향상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논의한다.
 
키노트에서는 삼성 가우스 소개를 포함해 △지식 그래프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모바일 갤럭시 UI 특장점 △타이젠 플랫폼의 발전방향 △타이젠 기반 스크린 제품의 연결 경험 강화 등 삼성 제품 선행 연구 기술 및 고객 경험 개선에 대해 발표한다.
 
둘째 날에는 △카메라 기반 원격 광혈류측정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헬스케어 서비스 △삼성 어카운트 서비스 중단 없이 클라우드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솔루션을 이용한 전장 소프트웨어 △의료 분야 데이터와 AI 기술 적용 △오소리(OSORI)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한 오픈소스 협력 계획 등 20개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와 삼성SDS, 카카오, 현대자동차, 아주대학교의료원, LG유플러스 등 다양한 업계 개발자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