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는 광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광주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민참여형 음식문화축제이다. 20여개의 공간에서 육전·향토떡갈비·순대국밥 등 광주 유명 음식뿐만 아니라 파스타·스테이크 등 양식, 분식, 제과류 등 다양한 지역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유명 먹방 유튜버인 '쯔양'과 함께하는 푸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보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개막식이 열리는 11월 3일 '쯔양'이 행사장을 방문해 푸드페스타의 먹거리 구역과 광주김치축제 현장을 돌며 '먹방쇼'를 펼쳐 관람객에게 푸드 퍼포먼스의 즐거움도 함께 제공한다.
축제 둘째날인 11월 4일에는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줄 대형 트로트 콘서트가 준비됐다.
오후 7시 상무시민공원 종합운동장에서 두터운 팬덤층을 자랑하는 '미스터 트롯' 출신 류지광과 트로트 여신 설하윤 등이 출연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이 열려 가을 밤의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또 광주대표 음식문화축제인 '광주김치축제'와 함께 하는 '다함께 김치파티'가 마련된다. 김치 판매부터 다양한 김치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천인의 밥상, 경연대회를 통한 김치명인 발굴, 김치체험학교까지 다양한 김치음식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올해 김치축제와 함께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맛의 고장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과 특색 있는 김치 먹거리 체험이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광주의 다채로운 맛을 즐기고 경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