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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교육청, 교원의 민원 대응 부담 대폭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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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악성 민원으로부터 교원을 보호하는 '민원 대응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다고 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본청과 5개 교육지원청에 통합민원팀 15개 팀을 신설해 학교 차원에서 대응이 어려운 민원을 교육(지원)청이 전담해 처리한다.

학교 담임 장학사와 변호사 등 전문 인력은 교육활동 침해 위법 행위와 악성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필요 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고발 조치하는 등 엄중 대응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이 2018년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해 온 교원 안심번호 서비스를 지난 9월 사립유치원 교원까지 확대해 전 교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업이나 교육활동시간에는 교원 안심번호 서비스 자동안내멘트 설정으로 학교 대표전화를 안내해 민원창구를 단일화하고, 퇴근 후에는 통화 차단, 특정전화번호 알림, 차단 등의 기능으로 교원의 민원 부담을 줄인다.

학부모 등 민원인이 폭언이나 욕설 등을 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통화연결음을 설정해 일괄 적용하고, 민원인과 통화 시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교내 전화 녹음기능을 지원해 악성 민원으로부터 교원을 적극 보호하기로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교육활동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촘촘하게 정비하고, 학교 구성원들이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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