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인권의 최후 보루라는 사법부에 깊이 감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영장 기각 후 서울구치소 나선 이재명 대표
"역시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아도 국민이 하는 것"
"정치란 언제나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것"

서울중앙지법이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서울중앙지법이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인권의 최후의 보루라는 사실을 명징하게 증명해주신 사법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7일 법원의 영장 기각 판단 직후 서울구치소 앞에서 "역시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아도 국민이 하는 것이다"라고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정치란 언제나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여야, 정부·여당 모두 잊지 말고, 이제는 상대를 죽여 없애는 그런 전쟁이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해 누가 더 많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를 경쟁하는 진정한 의미의 정치로 되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모레면 즐거워해야 마땅한 추석이지만, 우리 국민들의 삶은, 우리의 경제 민생의 현황은 참으로 어렵기 그지없다"라며 "우리 정치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 나라 미래에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를 정부·여당에도, 우리 정치권 모두에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굳건하게 지켜주시고 현명한 판단을 해주신 사법부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