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시진핑, 항저우AG 개막식 참석…한덕수 총리와 조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시진핑, 23일 개최되는 개막식 참석해 환영 행사 주최
한덕수 총리도 참석자에 포함…양자 회동 여부 관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직접 참석해 중국을 방문하는 외국 지도자들을 영접할 계획이다.

중국 외교부는 21일 화춘잉 대변인 명의의 발표문을 통해 "시진핑 국가주석이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항저우를 방문해, 23일 열리는 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 주석은)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하는 외국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개최하고, 또 양자 회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연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 연합뉴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항저우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하는 외국지도자는 한덕수 국무총리도 포함돼 있다. 따라서 한 총리가 시 주석과 양자 회담을 진행할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그밖에 노로돔 시하모니 캄보디아 국왕,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미샬 알아흐마드 알자베르 알사바 쿠웨이트 왕세자, 푸슈파 카말 다할 네팔 총리, 사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총리 등도 개막식에 참석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김삿갓2025-06-29 08:13:17신고

    추천0비추천0

    꼴값 많이 떨어라!
    아! 옛날이여가 절로 나올것이다.

  • GOOGLE문열2025-06-29 02:25:47신고

    추천1비추천2

    건장한 20대 남자였던 나도 우울증으로 1주일 입원했다가 휠체어 타고 퇴원했다. 이건 병원측 메뉴얼이다.

  • NAVER쿡쿡2025-06-28 22:34:21신고

    추천5비추천3

    하는짓마다 밑도끝도없는 짓으로 지탄거리만 만들어내. 2년반동안 온갖불법은 지 세상마냥당당하게 저지르더니 새삼 아픈척이야 우울증은 국민병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