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다음달부터 소상공인 대상 가스요금 분할 납부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청구요금 4개월 균등 분할납부 가능
동절기, 전국 소상공인의 도시가스요금 부담 완화 기대

연합뉴스연합뉴스
NOCUTBIZ

산업통상자원부는 동절기 전국 소상공인의 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도시가스요금 분할납부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소상공인(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이면 요금 분할납부가 적용되며, 분할납부 신청은 해당 도시가스사에 전화(콜센터) 또는 방문, 홈페이지(전용앱 포함)를 통해 가능하다.
 
도시가스 용도별 요금 중 소상공인이 대부분 포함되는 '일반용(약 67만 개소)' 및 '업무난방용(약 20만 개소)' 요금사용자는 분할납부 신청 시 별도 서류 없이 요금고지서에 기재된 고객번호(사업자등록번호) 확인만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일반용 및 업무난방용 요금사용자 중 소상공인이 불확실한 대용량 가스사용자나 산업용 등 타 용도 요금사용자가 신청할 때는 도시가스사에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요청할 수도 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sminfo.mss.go.kr)'에서 확인 및 발급 가능하다. 
 
요금 분할납부 적용기간은 다음달부터 2024년 3월까지다. 다음달 청구되는 요금(9월 사용분 등)부터 분할납부 가능하며, 이 경우 당월 청구된 요금을 4개월에 걸쳐 균등 분할 납부하게 된다.
 
고객 편의를 고려해 한 번의 신청만으로 신청 이후부터 2024년 3월까지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매월 분할납부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소상공인 도시가스요금 분할납부와 관련해 산업부는 전국 시·도 및 도시가스사(34개), 한국가스공사, 한국도시가스협회에 제반 준비 등 적극적인 협조를 사전에 요청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