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손병복 울진군수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손병복 울진군수가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손병복 울진군수가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손병복 군수가 기부 문화의 확산과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 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챌린지로, 기부를 인증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의 지목을 받은 손병복 군수는 과천시에 기부하고 신계용 과천시장을 다음 챌린지 주자로 지목했다. 
   
울진군은 쌀과 문어, 오징어, 미역, 붉은대게 가공품 등 지역특산물과 울진 지역화폐를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9월 4일 고향의 날을 기념해서는 답례품을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1+1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봉화군의 응원과 기부에 감사드리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소멸 위기에 놓인 지방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기부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