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업계 "수학 9월 모의평가, 6월에 비해 쉬워"…킬러문항 배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여고에서 열린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에서 고3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여고에서 열린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에서 고3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입시업계는 6일 실시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 수학 영역은 지난해 본 수능이나 지난 6월 모의평가에 비해 쉽게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이 없었고, 최상위권 변별력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종로학원은 지난해 본 수능과 지난 6월 모의평가에 비해 크게 쉬워졌다고 평가했다. 
 
종로학원은 "세 가지 이상의 수학적 개념이 결합한 문제, 고차원적 접근 방식, 대학 수준 개념을 활용하는 문제는 출제에서 배제됐다"며 "중상위권 변별력은 확보했지만 최상위권 변별력은 지난 6월 모의평가에 비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는 "고난도 킬러문항을 배제하려고 한 노력들이 다각도로 시도됐다"고 밝혔다.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는 "지난해 본 수능과 지난 6월 모의평가보다 약간 쉽게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메가스터디도 "초고난도 문항은 없었고 4점 문항의 난도가 상승했지만 전반적으로 평이하게 출제됐다"고 분석했다. 
 
다만, EBS 수학 대표 강사인 심주석 인천하늘고 교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4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수학 영역 출제 경향 브리핑에서 "6월 모의평가, 지난해 본 수능과 비슷한 수준에서 출제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