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가수' 김세정, 정규 1집 '문'으로 컴백…전곡 작사 참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4일) 정규 1집 '문'을 발매하는 가수 김세정.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오늘(4일) 정규 1집 '문'을 발매하는 가수 김세정.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김세정이 본업 '가수'로 2년 5개월 만에 복귀한다.

김세정은 오늘(4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문'(門)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항해'와 '톱 오어 클리프'(Top or Cliff) 두 곡이다. 신곡 11곡 가운데 김세정은 전 곡 단독 작사를 맡았고, '톱 오어 클리프' '언젠가 무지개를 건너야 할 때'를 제외한 9곡 작곡에 참여했다.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먼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항해'는 아이리시 풍의 팝 록 장르다. 평소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랑받는 김세정의 청량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두 번째 타이틀곡 '톱 오어 클리프'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보컬이 인상적인 알앤비팝 장르다. '항해'가 희망찬 메시지를 전한다면, '톱 오어 클리프'는 정상에 서기 위해 평생 본인을 절벽으로 내몬 여성의 이야기다.

따뜻한 팝 재즈 장르 '이프 위 두'(If We Do), 감각적인 가사의 드림 팝-앰비언트 팝 장르 곡 '바라던 바다',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가 매력적인 인디 록 '권태기의 노래', 익숙한 코드 진행과 멜로디에 록 사운드를 더한 '모르고 그려도 서로를 그리다', 하우스와 트랩 비트를 바탕으로 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 '젠가'(Jenga)가 수록됐다.

김세정 '문' 트랙 리스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김세정 '문' 트랙 리스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드림 팝과 팝 록 기반의 곡 '인디고 프로미스'(Indigo Promise), 재즈 기반의 발라드 '편지를 보내요', 김세정의 가창이 부각된 팝 발라드 '언젠가 무지개를 건너야 할 때', 응원을 전하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곡 구성을 지닌 팝 록 '빗소리가 들리면'도 포함됐다.

김세정은 첫 번째 정규앨범 '문' 발매를 기념해 오는 23일 서울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더 문'(The 門) 투어를 시작한다. 홍콩, 마닐라, 자카르타, 타이베이, 도쿄,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마카오, 멜버른, 시드니까지 총 12개 도시에서 14회 공연을 연다.

2년 5개월 만의 새 앨범 '문'은 오늘(4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