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 제공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순위에서 7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1956년 발간 이래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브랜드 2개뿐이며, 해외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 BBQ는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 270위에 등극하며 지난해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BBQ는 지난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25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