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경호 강원교육감, 지역사고수습본부 지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역사고수습본부 본격 가동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 학교와 교육 현장 재난 상황 신속 관리

신경호 강원교육감은 10일 오후 강릉 지역 피해 학교 및 교육 시설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파악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신경호 강원교육감은 10일 오후 강릉 지역 피해 학교 및 교육 시설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파악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위기경보가 3단계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제6호 태풍 카눈 피해를 막기 위한 제2차 상황판단회의를 열었다.

도 교육청은 상황 종료 시까지 신경호 도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역사고수습본부를 본격 가동한다.

지역사고수습본부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교육시설물 피해 및 학사 운영 조정 등의 재난 상황을 수시로 파악하고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학교와 교육 현장의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관리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날 오후 강릉 지역 피해 학교 및 교육 시설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기상청은 10일 오후 4시 30분을 기해 원주 등 강원 9곳에 태풍주의보를 발효했다. 해당 지역은 원주·횡성·태백·영월·정선군평지·평창군평지·삼척시평지·동해시평지·강원 남부산지다.

동해 중부 안쪽 먼바다 등 10곳에는 태풍경보가 발효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