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프리고진 전용기, 오늘 오전 벨라루스에 도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로이터, 항적 추적 사이트 인용 보도
우크라 현지 매체 "전용기 민스크 주변 착륙"
프리고진 전용기 탑승 여부는 확인 안돼

프리고진 전용기 항적 지도. 키이우 포스트 트위터 캡처프리고진 전용기 항적 지도. 키이우 포스트 트위터 캡처
무장반란을 일으켰던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소유한 항공기가 27일(현지시간) 벨라루스에 도착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항공기 항적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 레이더 24를 인용해 미국의 제재 목록에서 프리고진과 연결된 것으로 등록된 엠브라에르 레거시 600 제트기가 27일 오전 벨라루스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 키이우포스트도 프리고진의 전용기가 이날 새벽 러시아 남부 로스토프주에서 출발해 오전 7시 40분쯤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 주변의 공군 기지에 착륙했다고 전했다.
 
다만 프리고진이 이 비행기에 타고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프리고진은 지난 24일 러시아군 수뇌부의 처벌을 요구하며 무장 반란을 일으키고 모스크바에서 200㎞ 내 거리까지 진격했다가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협상을 통해 반란을 중단했다.
 
크렘린궁은 프리고진이 벨라루스로 떠날 것이라고 밝혔지만, 반란 이후 프리고진의 행방은 묘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