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대한적십자사 MOU…헌혈 통한 '생명나눔' 실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시, 헌혈의집 경주센터에 온누리 상품권 2천만원 지원
주낙영 시장 "혈액 수급 안정화 및 헌혈 문화 확산 노력"

주낙영 경주시장과 최인규 울산혈액원장이 혈액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과 최인규 울산혈액원장이 혈액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혈액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주시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헌혈의집 경주센터에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 2천장을 지원한다. 
   
헌혈의집 경주센터는 헌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헌혈자들에게 기존 혈액원 기념품과 함께 1인당 1만원권을 지급한다. 
   
경주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사업비 2천만원을 확보했고,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경주시 헌혈권장에 관한 조례'도 최근 개정했다. 
   
경주시와 울산혈액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혈액 수급 안정과 혈액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가 더욱 확대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