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철도산업의 현재와 미래" 2023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14개국 120개 사, 970개 부스…역대 최대 규모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열린다. 부산시 제공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열린다. 부산시 제공
세계 철도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행사가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200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해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그 사이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로 자리를 잡았다.

부산시와 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주식회사 에스알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수출상담회와 신기술 세미나, 채용설명회 등 철도 비즈니스 플랫폼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총 14개국 120개 사 970개 부스가 마련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준비됐다. 국내외 철도차량 제조사들이 대거 참여해 세계 철도산업을 한눈에 조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장관회의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유라시아 국가의 철도당국 기관장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철도 관련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국제 하이퍼루프 콘퍼런스가 열려 최신 기술을 공유할 전망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동북아시아 교통 물류의 중심이자 유라시아대륙철도의 관문 도시인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우리나라 철도산업의 기술력을 알리는 자리인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데이로 운영되며, 마지막 날인 17일 일반인 관람이 가능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