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에어부산, 7년 연속 국제선 시간 준수성 '최상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에어부산 제공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이 7년 연속 '시간 준수성'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아 '약속을 지키는 항공사' 입지를 굳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2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국제선 시간 준수성' 부문에서 최상위 등급인 'A**'를 받으며 국적사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2016년부터 7년째 '매우 우수' 등급을 놓치지 않으며 이용객들의 신뢰를 쌓았다.

또 △국내선 시간 준수성 'A' △안전성 'A*' △소비자보호 충실성 'A**' △이용자 만족도 '만족'으로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병석 대표는 2021년 취임 직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항공사'를 경영방침으로 정했다. 대표가 직접 위원장을 맡는 '정시성 위원회'와 대표가 주관하는 '안전협의회'를 월 단위, 분기별로 열어 정시운항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안전 역량 강화 등에 매진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최근 10년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을 기록해 국토교통부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을 3차례 받는 등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갖춘 항공사임을 입증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