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사기 올라가길 바란다" 김상수, kt 탈꼴찌 선봉에 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상수. kt wiz김상수. kt wizkt 베테랑 내야수 김상수(33)가 타선을 이끌며 최하위 탈출에 시동을 걸었다.
 
김상수는 24일 경기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 홈 경기에 2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으로 활약해 팀의 4 대 1 승리에 앞장섰다.
 
3회 선취 타점과 7회 결승 타점 모두 김상수의 방망이에서 나왔다. 이에 김상수는 "팀이 이길 수 있게 결승타를 쳐 기쁘다. 현재 타격감이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날(23일) 경기에서는 비록 무안타에 그쳤지만 올 시즌 타율 2할8푼(132타수 37안타)으로 제 몫을 해내고 있다. 김상수는 "어제도 무안타이긴 했지만 타구질이 좋았기에 오늘도 자신 있게 경기에 나섰다"면서 "훈련 때마다 방망이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가며 미리 내가 해야 할 것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리그 최고 수준으로 꼽히는 상대 선발 안우진과 맞대결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특히 1 대 0으로 앞선 6회초 선두 타자로 나서 우중간 2루타를 날려 안우진을 위협했다. 이후 추가로 2실점을 한 안우진은 양현과 교체되며 마운드를 떠났다. 김상수는 "상대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 던지는 투수 중 한 명이기에 적극적으로 배트를 냈는데 좋은 결과로 나왔다"고 웃었다.
 
kt는 이날 승리에도 여전히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최근 황재균, 배정대, 조용호, 김준태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이탈해 고전했던 탓이다. 하지만 김상수는 "요새 팀 성적이 다소 좋지 않아 분위기가 침체될 수 있었는데 이런 경기를 잡아가면서 팀 사기가 올라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비록 최하위지만 우승에 대한 열망은 놓지 않았다. 김상수는 "올해 팀 우승이 목표다. 코칭스태프 분들의 배려로 체력적인 문제도 없고, 최대한 많은 경기에 나가 팀 승리를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