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 금산군보건소,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역사회 건강조사 홍보물. 금산군보건소 제공지역사회 건강조사 홍보물. 금산군보건소 제공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534개 표본 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 89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국민건강증진 및 지역보건의료 계획 수립에 필요한 시군구 단위 건강통계 및 지역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생성해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 수행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질병관리청, 전국 17개 시도, 258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 승인 통계조사다.
 
조사내용은 총 17개 영역 145개 조사 문항으로 △활동 제한 및 삶의 질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예방접종 △이환 △의료 이용 △사고 및 중독 △보건기관 이용 △사회물리적 환경 △교육 및 경제활동 등이 포함된 개인조사와 가구조사로 진행된다.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3월 지역사회 건강조사 책임대학인 충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사원 6명을 채용했으며 5월 조사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도 시행했다.

또 조사 시작 전 표본지점 가구의 확인 조사도 추진했다.
 
조사원은 표가구 방문의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소 직인이 부착된 이름표를 지니며 전자조사표가 탑재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금산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하게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조사원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업무에 나설 것"이라며 "조사 결과는 금산군 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건강통계자료로 활용되므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