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KBS 성세정 아나 "면접은 합법적으로 자신을 뽐내는 기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2009-06-04 17:35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2009 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서 동영상 이력서 접수중

 

KBS1 ''6시 내고향''을 통해 푸근한 입담과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세정 아나운서가 ''2009 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아나운서를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시험 방식이나 내용은 많이 변했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자신감 있는 사람들이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며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소양으로 ''정직함과 당당함''을 1순위에 꼽았다.



인터뷰 내내 아나운서의 중요한 자질로 인생의 다양한 경험을 강조한 그는 ''''실제 지리산 천왕봉을 숨이 턱에 찰 때까지 올라가 봤는지, 그림만 봤는지, 다른 사람이 가본 화면만 봤는지에 따라 방송의 결과물은 확연하게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아나운서란 직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면접이란 합법적으로 자신을 뽐내는 기회"라며 "절대 머뭇거리거나 소극적으로 임하지 말고 자신의 모든 것을 뽐내라"고 조언했다.

성세정 아나운서는 KBS 공채 19기로 입사해 스포츠 뉴스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현재 ''6시 내고향''을 비롯 ''도전! 역사퀴즈'', ''구수한 누룽지 세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www.becc.or.kr)는 사전 동영상 이력서 접수를 통해 자신을 PR전시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니지먼트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방송관련 기관과 단체가 모두 참여해 방송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인재들에게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