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7월부터 미등록 축산차량 단속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경기도, 7월부터 미등록 축산차량 단속 강화


경기도는 가축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6월 31일까지 미등록 축산차량 자진 등록 기간을 운영한 뒤 7월부터 단속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단속 대상은 축산시설을 출입하는 가축·원유·알·동물 의약품·사료·가축분뇨 운송 차량, 가금 출하 등을 위해 인력을 운반하는 차량, 인공수정과 시료 채취 등을 위해 출입하는 차량 등입니다.
 
축산시설 내부의 운영 관리를 위한 화물차량도 단속 대상에 포함됩니다.
 
 

군포시, 다음 달 초중순 일부가구 단수 등 불편 예고


경기도 군포시는 5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광정동과 산본1동, 산본2동 일부 지역에서 새벽시간대 단수·녹물·수압 저하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군포시는 상수도 블록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일부 가구의 수돗물 이용에 불편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 기간동안 단독주택 및 다세대가구의 경우 생활용수를 미리 받아두거나 녹물 발생 시 사용 전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자교 붕괴사고' 성남시 공무원˙점검업체 대표 입건


'정자교 붕괴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성남시 공무원과 교량 점검업체 대표 등 9명을 입건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수사팀은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분당구청 교량 관리 부서 전현직 공무원 6명을 입건했습니다.
 
또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위반 혐의로 교량 점검업체 3곳의 대표 3명도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세 차례 이뤄진 정밀 안전점검 및 정기 안전점검을 부실하게 진행하는 등 교량 안전관리를 소홀히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안산시, 오는 9월 'e스포츠 대회' 개최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9월 2일 안산시올림픽기념관에서 '제1회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안산시가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대회에는 최근 관내 초중고 학생과 대학생 등 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선호종목으로 선정된 리그오브레전드(LoL)와 1인칭 슈팅게임 발로란트 등 2개 종목으로 치러집니다.
 
 

'필로폰 상습투약' 남경필 전 지사 장남 구속기소


필로폰을 상습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의 장남이 구속기소됐습니다.
 
수원지검 형사6부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32살 남 모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남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 3월까지 필로폰을 16차례 상습투약 하는 등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남씨는 지난달 23일 용인시 자택에서 필로폰을 투약해 체포된 뒤 구속영장이 기각돼 풀려났지만 풀려난 지 닷새 만에 또다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돼 구속됐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