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민주당 대표, 전남대 '천 원의 아침밥' 현장 방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대 제공전남대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8시 전남대학교의 '천 원의 아침밥' 현장을 방문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전남대 제1학생마루 식당에서 정윤중 전남대 총학생회장 등 학생들과 함께 식사하며, '천 원의 아침밥'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 자리에는 정성택 총장과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민주당 이병훈, 이형석, 조오섭 국회의원, 권칠승 수석대변인 등이 동석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대학 차원에서 힘쓰고 있지만 어려운 점이 많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이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최소한 먹는 문제 때문에 학생들이 고통받지 않게 하자는 것"이라며 "지원 대상도 늘리고 지원 금액도 늘려야 대학들의 부담도 줄어든다. 정부의 역할을 조금 늘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는 지난 2015년 학생들이 1천 원을 내고, 나머지를 학교가 부담하는 '천 원의 아침밥'을 선도적으로 시행해 큰 호응을 얻으며 전국적으로 확산됐다. 하지만 물가 인상에 따른 경영압박과 식사 품질 향상 도모에 따른 재정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