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TV조선 재승인' 한상혁 방통위원장 구속영장 청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검찰, 24일 한상혁 방통위원장 구속영장 청구…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
법원, 29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진행 예정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22일 오전 도봉구 서울 북부지방검찰청에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재승인 심사 당시 점수 조작에 관여한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22일 오전 도봉구 서울 북부지방검찰청에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재승인 심사 당시 점수 조작에 관여한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검찰이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과정에서 TV조선 최종 평가 점수를 고의로 감점하도록 한 의혹을 받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 북부지검 형사5부(박경섭 부장검사)는 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한 위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한 위원장은 2020년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과정에서 당시 방송정책부서 국장과 과장, 심사위원장 등에게 TV조선의 최종 평가점수를 감점하라고 지시한 혐의 등을 받는다.
 
앞서 검찰은 지난 22일 오전 10시 한 위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14시간 가량 조사했다.
 
한 위원장은 검찰에 들어가기 전 취재진들에게 "방통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치우치지 않고 투명하게 업무를 추진하려고 최선의 노력을 다했고 방송의 중립성을 위해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런 상황까지 온 것에 대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조하고 싶은 것은 2020년 종편 재승인 심사 관련해서 어떠한 위법하거나 약간이라도 부당한 지시를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은 분명하다"며 "압수수색 영장에 기재된 범죄 사실 네 가지도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이에 서울 북부지법(이창열 영장전담 부장판사)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 위원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