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는 10월 4일 개최…상영작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현장. 부산국제영화제 제공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현장. 부산국제영화제 제공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열흘간의 축제를 시작한다.
 
개최일을 확정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해 10월 이후 제작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단편과 장편 두 부문에서 공식 상영작을 모집한다.
 
러닝타임이 60분 이상이면 장편으로, 60분 미만이면 단편으로 구분한다. 단 와이드 앵글-한국단편경쟁과 아시아단편경쟁 부문은 상영시간 30분 이하의 작품만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지난 1996년 시작한 부산국제영화제는 개최 이후 한국 영화의 세계화와 아시아영화 성장과 발굴에 힘써왔다.
 
지난해 뉴 커런츠상을 수상한 '그 여자 쉬밤마'(2022)는 제41회 파지르국제영화제 국제경쟁섹션 감독상을 받았으며, 뉴 커런츠상을 포함해 4관왕을 차지한 '괴인'(2022) 이정홍 감독 역시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의 영예를 안는 등 전도유망한 신인 감독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27년간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아시아의 새로운 작품을 산업관계자들과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관객과의 대화, 오픈토크, 액터스 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이벤트와 포럼 등을 통해 관객들과 호흡하고 있다.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날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