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도 시장·군수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역소멸 대응 위한 5촌2도 캠페인 전개 결의

23일 충남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 시장 군수협의회에서 협의회장인 박상돈 천안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협의회 제공23일 충남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 시장 군수협의회에서 협의회장인 박상돈 천안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협의회 제공
충남 시장 군수협의회가 15개 시장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23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협의회 회장인 박상돈 천안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는 시군에서 중앙부처와 충남도에 건의할 사항과 논의사항 등을 토의하고, 홍보 사항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 천안시의 정당(정치인) 현수막 관련 옥외광고물법의 개정 △공주시와 태안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운영개선 △논산시의 농업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 등이 다뤄졌다.
 
또 △계룡시의 이통장 활동보상금 기준액 인상 △당진시의 시장격리곡 매입품종확대 △부여군의 자치단체 교육경비 보조제한 개선 △홍성군의 자율방범대 단체상해보험지원 등도 건의 사항으로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또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5촌2도 캠페인' 전개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해 범정부적 차원의 적극적 투자와 국민의 정주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5촌2도 캠페인은 정부의 2촌5도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것으로, 범정부적 차원 인구감소지역 지원 정책 구체화를 촉구하고, 범 충남 차원 인구소멸 위기극복을 위한 선도적 대응을 위해 추진한다.
 
박상돈 협의회장은 "'내 고향이 없어질 수도 있다'라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고향사랑기부금제 등 지방소멸위기를 탈출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야한다"며, "충남 시장, 군수들이 지역 현안에 공동대응하고 상호소통과 협력해 상생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