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파크 랜드마크 도약" 청남대, 15대 혁신 과제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가 충청북도의 민선8기 핵심 공약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랜드마크로 도약하기 위한 15대 혁신 방안을 내놨다.

충북도는 8일 청남대의 인프라 구축과 운영 관리, 문화, 예술.교육 등 3개 분야 15개 사업과 함께 장기 추진 사업으로 전망대 모노레일과 케이블카 설치 등을 담은 청남대 15대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연 관람객을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늘어난 100만 명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우선 현재 655면인 주차장을 1626면까지 늘려 5월부터는 인터넷 사전 예약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또 물멍 쉼터, 진입로 데크길, 피크닉 공원, 갤러리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고급 컨벤션 기능과 야외웨딩, 교육 기능 등을 활성화하고 계절별 축제 등 연중 매달 축제를 정례화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모노레일과 케이블카 설치도 추진하기로 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외부 전문가와 주민 의견 수렴, 관람객 설문조사 등을 통해 청남대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해 발굴하겠다"며 "앞으로 인근 문의 지역 등과 연계된 다양한 관광 사업들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