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 66.4%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하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남연구원 설문..인식 홍보 확산, 기부금 투명한 공개 등 개선 필요

충남연구원 제공충남연구원 제공충남도민 60% 이상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최근 충남연구원 전지훈 박사가 발표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을 위한 충남도민 인식 조사'를 보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겠다는 응답이 66.4%에 달했고 연령대별로는 50대 이상이 20~40대보다 더 높은 참여 의사를 보였다.

참여 이유로는 지역 활성화를 1위로 꼽았다. 나의 고향(2위), 세금 공제(3위), 응원지역(4위), 부모·친족 거주(5위), 답례품(6위) 등의 순이었다.

기부금을 활용한 사업(복수 응답)으로는 교육과 인재 양성이 40.7%, 출산·돌봄·육아 지원 39.2%, 보건의료 지원 36.9% 등이 가장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복수 응답)을 살펴보면 기부금 내역 및 활용의 투명한 공개가 68.4%, 지역 현안문제 적극 활용이 54.3%, 양질의 답례품 제공이 44.8% 등을 언급했다.

전지훈 박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초창기인 만큼 제도에 대한 인식 확산은 물론 기부금 내역의 투명한 공개 등 제도 운영의 개선이 요구된다"며 "추후 지역별 효과적인 기부금 활용사업을 발굴·추진해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중장기적으로 지역과 기부자 간 관계 인구 형성을 도모하고 상호 교류 확대를 지속하기 위한 특화된 사업들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