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인하대, 인천 앞바다 해양순환 모델 구축 맞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인천시-인하대, 인천 앞바다 해양순환 모델 구축 맞손


인천시와 인하대 경인 씨그랜트센터는 인천 앞바다에 적합한 해양순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해양환경 연구 및 학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 앞바다의 해수 흐름에 따른 오염물질 확산 범위 등을 과학적으로 예측할 계획입니다.
 
또 한강 하구의 육상 배출 오염물질 부하량을 산정하고 인천연안의 수리환경·수질현황 등을 파악해 해양수질 모델링의 신뢰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인천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인천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이자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대상은 부모 또는 본인이 1년 이상 계속 인천시에 주민등록된 국내 대학교 또는 대학원 재학생이나 휴학생, 미취업 졸업생 가운데 가구소득 8분위 이하이거나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인 경우입니다.
 
대학생은 졸업 후 5년 이내, 대학원생은 졸업 후 2년 이내까지 지원되며, 지원이 결정되면 2019년 1학기부터 대출받은 학자금 가운데 지난해 하반기 발생한 이자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항 여객터미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과 크루즈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 사업'에 따라 추진됐습니다.
 
터미널 이용객은 무선 네트워크로 무료 와이파이 문구를 선택하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