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단체 "학교 마스크 해제시, 명확한 지침 내려 혼란 없애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시내 한 식당 모습. 황진환 기자 서울시내 한 식당 모습. 황진환 기자
다음 주 월요일(30일)부터 학교를 포함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바뀌는 가운데, 교원단체들은 교육부가 27일 세부 방역 지침을 시·도 교육청과 각급 학교에 안내할 때 구체적이고 명확하면서도 교사들의 '방역업무 부담 완화' 방안이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26일 "교육당국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 정서 공백을 해소하고 본연의 교수학습 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행정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교원들은 3년여간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배움이 멈추지 않도록 온‧오프라인 수업은 물론 방역과 행정업무까지 감당하느라 질병에 걸리거나 심신 소진상태에 놓여 있다"며 "무엇보다 교사들을 회복시키는 상담‧치유‧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새로운 지침은 교사가 방역 책임에서 벗어나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코로나19로 가중된 업무를 경감시키는 데 초점을 둬야 한다"며 "출결관리와 자료 제출 등을 없애거나 간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침이 모호할 경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학교마다 다르게 대처하는 일이 없도록 구체적이고 명확한 지침을 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교사노동조합도 전날 입장문을 내고 "교육부와 교육청에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그동안 시행했던 각종 업무를 점검하고 교육적 효과가 없는 불필요한 업무를 해제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상태 자가진단 어플 사용, 등교 및 점심시간 발열 체크,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의 확진자 관리 등 현재 시행되는 학교 방역 지침이 현시점에서 꼭 필요한 것인지도 면밀하게 살펴 폐지할 것은 과감하게 폐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침을 마련해 달라"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