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취약층 등 한파 긴급 대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파 극복 긴급 대책 보고회. 고흥군 제공한파 극복 긴급 대책 보고회. 고흥군 제공
고흥군이 한파 극복을 위한 긴급 대책에 나섰다.

재난안전과 등 7개 관련부서로 합동 T/F를 운영해 취약계층과 농축수산·도로관리·수도관리 등 분야별로 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취약계층의 경우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을방송과 가정방문·유선연락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한편방한용품과 난방비도 즉시 지원했다.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4일, 16개 노선을 대상으로 도로 제설작업을 실시해 상습 결빙구간에 대한 안전조치 등을 완료했고 각종 제설자재 및 장비를 사전에 완비해 대설 상황에 상시 대비하고 있다.
 
농작물 냉해 피해를 포함한 농·축·수산물 피해 저감을 위해 홍보활동을 하면서 시설물 점검도 병행하며 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수도시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군민 대상으로 문자를 발송하는 등 홍보활동을 추진했고 계량기 보호조치 강화와 주야간 상황반 가동 등으로 상수도 동파 대비에도 대응하고 있다.

25일에는 한파 극복을 위한 긴급 대책 보고회도 열었다.

고흥군은 추워졌다가 풀리기를 반복하는 한파가 당분간 계속된다는 예보에 따라 안전대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