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디지털 교육과정 질관리 시스템 구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호서대 제공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디지털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한 교육과정 질관리 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전공·교양·융합·비교과 교육과정의 인증보고서 작성 등 원스톱 체계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교육성과관리센터 주관으로 교육인프라의 디지털 전환과 교육과정의 체계적인 질 관리를 위해 2014년 교육과정 인증체계를 연구해 2016년부터 호서교육인증제를 시행해 왔다.

또 2021년부터 교육과정 운영 결과 작성시스템과 심사시스템을 전산화해 심사 정확성과 공정성 및 보안을 강화했으며 지난해에는 전공·교양·융합·비교과 교육과정 심사 과정의 효율성과 효과성 향상을 위해 '호서교육인증제 심사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원스톱 체계를 구축, 교육과정 질관리 과정을 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교육과정 인증에서 교과목 인증까지 인증 심사체계를 고도화해 교육과정 및 교과목 질관리를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호서대는 디지털 교육인프라의 발전으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산출되는 다양한 결과를 정확하게 수집·분석하고 교육과정이 질적으로 우수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관리·인증해 학생들에게 고품질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