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켄텍, 액화 수소 핵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에너지공과대 제공한국에너지공과대 제공
한국에너지공과대(총장 윤의준, KENTECH)가 보령시(시장 김동일),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SK E&S(주)(사장 추형욱, SK E&S)와 액화 수소 핵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충남 보령시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보령시 김동일 시장,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 SK E&S 전경문 부사장,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대는 세계 최대 규모 블루 수소 밸류체인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인 충남 보령시와 보령 액화 수소 연구소 설립 및 지속 가능한 수소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액화 수소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며, 핵심 수소기술의 공급과 이송, 수요와 연계된 R&D 추진과 인력양성을 추진한다.
 
보령시는 액화 수소 LAB 구축을 위한 전문용역과 단계별 인허가를 지원할 예정이며, 한국중부발전과 SK E&S는 수소 공급,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수소 LAB 설립 지원, 인력양성, 기업 기술이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대와 보령시는 액화 수소 연구소 설립 타당성 용역을 통해 2024년 12월까지 보령시 일원에 관리 운영센터, 안전관리센터, 액화 수소 전문 연구기관 (LAB) 등 보령시 액화 수소 연구소 설립과 액화 수소 핵심 인프라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과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 기업, 대학이 액화 수소 연구소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업무협약이라는 성과를 낸 유의미한 사례"라며 "업무협약 이후 켄텍은 청정에너지산업의 육성과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해 면밀하게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