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시민의 안녕 기원" 삼척시,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삼척해수욕장 등 9개 해맞이 명소서 행사 마련

삼척 해맞이 행사 포스터. 삼척시 제공삼척 해맞이 행사 포스터. 삼척시 제공강원 삼척시가 지역의 번영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 새로운 도전과 도약을 위해 오는 2023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해 해맞이 행사는 1월 1일 삼척해수욕장을 비롯해 원덕 임원항, 정라동 이사부광장 등 총 9개 해맞이 명소에서 오전 6시부터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지역 민간단체 주도로 마련한다.

이날 여명행사에서는 난타공연, 사물놀이, 풍농·어 기원제 등을 선보인다. 이어 일출행사로는 신년축하 메시지 낭독 및 신년인사, 해맞이 징치기 등이 진행되고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떡국, 어묵국 등 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2022년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는 삼척해변 내에서 불꽃놀이&레이저쇼,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축하 콘서트, 이벤트 행사 등 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가 열린다. 삼척해변 공원에는 빛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올해는 강풍으로 인한 화재 등 행사 안전을 위해 달집태우기 행사는 제외했다. 또한 행사개최 읍면동별로 인파운집 대비,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등 사고 대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 새해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해맞이 행사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