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성시, 국토교통부 주관 민간전문가 운영 공모사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비 1억9천만원으로 공간환경 전략 수립

안성시청. 안성시 제공안성시청.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민간전문가제도 운영지원 공모사업' 민간전문가 운영지원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지원 2개 분야에 선정돼 국비 1억90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민간전문가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사업은 지자체 공공사업에 민간전문가 참여를 독려해 공간 환경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안성시는 확보된 운영비와 사업비를 통해 민간전문가의 운영에 필요한 재원을 충당하고 공간환경전략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지역여건에 맞는 공간환경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공간환경전략계획을 통해 도시팽창에 따른 인프라 부족, 구도심지 공동화 현상, 열악한 도시 보행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내고, 건축·도시·조경·교통 관련 기능을 유기적으로 분석해 안성시의 공공건축과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시민 편익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국토교통부와 세부 추진 절차를 논의하고 지방비 확보가 완료되면 총괄계획가 및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