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한동훈 스토킹 혐의' 더탐사 기자 불응으로 압수수색 실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튜브 채널 '시민언론 더탐사' 캡처유튜브 채널 '시민언론 더탐사' 캡처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스토킹 한 혐의를 받는 '시민언론 더탐사' 기자의 주거지에 대해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집행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이날 더탐사 기자 A씨의 주거지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받아 집행하려고 했지만, 기자의 불응으로 집행하지 못했다.

앞서 한 장관 측은 지난 9월 28일 퇴근길에 누군가 자동차로 미행을 하고, 자택이 있는 아파트 입구를 맴도는 등 스토킹을 했다며 경찰에 신고한 바 있다.

경찰은 한 장관의 주거지 인근 CCTV 등을 분석해 A씨를 피의자로 특정하고, 지난 4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A씨 측은 한 장관 관련 제보를 확인하려는 취재 활동이었다며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윤창원 기자한동훈 법무부 장관. 윤창원 기자
한편 경찰에 따르면 이날 더탐사는 오후 1시쯤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하며 한 장관 아파트를 찾아갔고, 주거침입 혐의로 신고되기도 했다.

이후 한 장관은 더탐사 측 인원 5명을 보복범죄 및 주거침입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