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진주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48명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11월 14일부터 25일까지 모집
장애인일자리 58명, 시간제일자리 28명, 복지일자리 62명 등 총 148명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 지원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장애인일자리 58명, 시간제일자리 28명, 복지일자리 62명 등 총 148명이며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진주시 거주 등록장애인이다. 다만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 참여한 자 등 일부 제한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일자리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로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되어 행정업무 보조, 환경미화,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되는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소득보장을 통한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를 많이 발굴해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진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