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초저출생:미래가 없다birth.nocutnews.co.kr

'지방소멸 대책, 청년이 답이다' 대한민국 인구포럼 in 대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CBS 제공 대구CBS 제공 
'2022 대한민국 인구포럼 in 대구' 행사가 오는 15일 오후 2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지방소멸대책, 청년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은 보건복지부와 대구CBS, 포항CBS가 공동으로 저출산, 고령화, 인구유출 가속에 따른 지방소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날 포럼은 지역 인구 문제의 핵심인 청년 정책을 중심으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 홍원화 경북대 총장이 '지방소멸 시대,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차미숙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지방 소멸 위기와 대응 전략', 박미선 국토연구원 주거정책연구센터장이 '사회변화에 대응한 청년주거정책 방향', 김요한 전 대구시 청년정책과장이 '청년의 삶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청년정책 방향'을 주제로 각각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주제발표가 끝난 뒤에는 종합 토론과 질의응답 순서가 이어진다.

이효수 전 영남대 총장이 좌장을 맡고 조득환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원 등 전문가 4명이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CBS는 우리나라의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부터 교계, 정부, 기업의 범사회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출산 돌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날 인구포럼도 출산 돌봄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전국 8개 권역별 인구포럼의 하나로 개최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