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뉴진스, 데뷔 앨범으로 스포티파이 재생 수 2억 회 돌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8월 데뷔한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올해 8월 데뷔한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의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넘겼다.

어도어는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12일자)를 인용해, 뉴진스가 올해 8월 내놓은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 누적 재생 수가 2억 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6일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달성한 지 약 5주 만이다.

발매 73일 만에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기록함에 따라, 뉴진스는 2018년 이후 데뷔한 '4세대 K팝 그룹' 중 가장 짧은 기간에 앨범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라는 신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뉴 진스'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까지 총 4곡이 실렸다.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 누적 재생 수는 각각 7450만 9175회, 7624만 3947회였다. 12일 차트 기준으로 '하이프 보이'는 '데일리 톱 송 한국' 차트에서 9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는 60일 연속 진입했다.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으로 구성된 5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뉴진스는 하이브의 새로운 레이블 어도어의 첫 번째 아이돌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은 '진'(Jean)에 착안해,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를 팀명에 담았다.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신인 중 한 팀으로 꼽히는 뉴진스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넥스트 리더상을 받았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