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11대 강원도의회 '정책역량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정책지원관, 예산분석관, 입법평가관, 속기사 등 16명 공채
도의원 정책역량 강화, 의정활동 전문 지원

11대 강원도의회  본회의 장면. 강원도의회 제공 11대 강원도의회 본회의 장면. 강원도의회 제공 
11대 강원도의회(권혁열 의장)가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의회 사무처 조직 보강에 나선다.

강원도의회는 도의원 정책역량 강화와 의정활동을 전문 지원할 정책지원관, 예산분석관 등 임기제공무원 16명을 공개채용한다.

12명을 선발하는 정책지원관은 조례 제정⋅개폐, 행정사무감사⋅조사 지원, 의정 관련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예산분석관은 2명 선발하며 강원도 예산·결산 주요사업 분석, 재정 정책에 대한 분석·검토 등 도의원의 다양한 의정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입법평가관, 속기사도 각 1명씩 선발한다.

채용 공고는 17일, 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5일간 강원도의회사무처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 인성검사와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해 내년 1월 중 임용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의회, 강원도,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혁열 의장은 "정책지원관 등 임기제공무원 채용에 유능하고 참신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정책지원관 등 전문인력 운영으로 도의원들이 한층 더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