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회재 의원, 여수 웅천체육센터 건립 등 특교세 17억 확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을)은 2022년 하반기 여수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 사업은 지역현안수요 △웅천국민체육센터 건립 6억원 및 재난안전수요 △중방 소하천 정비공사 6억원 △시민안전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5억원 등 총 17억 원이다.
 
웅천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인구 대비 기반 시설 및 체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공공체육시설을 확대해, 생활체육시설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중방 소하천 정비공사에 특별교부세 6억원이 확보되면서 하천 준설 등을 통해 예방 조치가 이뤄지고 하천 인근 국가산업단지 내 32개 업체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여수시의 각종 사건·사고 적극대응 및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5억원 등의 사업 예산이 확정됐다. 
 
김 의원은 "이번에 여수시에 확보된 특별교부세가 여수시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생활밀착형 민생과제뿐 아니라, 국가산단 특별법, 지역 기후위기대응 특별법 제정 등 여수시 발전의 백년대계를 그리는 정책들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