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3순천만정원박람회 특위, 지원사업·예산안 보고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도의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위원회는 최근 전남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박람회 지원사업과 2023년 예산안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남도의회 제공전남도의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위원회는 최근 전남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박람회 지원사업과 2023년 예산안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위원회(이아 지원 특위)는 최근 전남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전남도 관계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천 뱃길 조성 등 6개 신규사업을 포함한 21개 박람회 지원사업과 2023년 예산안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원 특위 위원들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시를 넘어 200만 도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전라남도는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관련 예산이 차질 없이 지원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이 위원(더불어 민주당·순천8)은 "관람객 800만 유치 목표를 위해 무엇보다도 지역내 박람회 인식 확산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며 "순천시 차원에서 전국적인 박람회 사전 붐 조성, 각종 행사를 통한 입장권 판매 촉진, 지원 가능한 유치 프로그램 활용 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홍보와 판촉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신민호 위원(더불어 민주당·순천6)은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판촉활동을 위해 16개 광역의회를 직접 순회하자"고 제안했다.
 
한춘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순천2)은 "박람회 관람객이 박람회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충분한 주차시설을 확보하고 박람회장과 원근 주차장 간 순회버스를 운영하는 등 교통편의 대책를 강구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전라남도 정현구 예산담당관은 "관련부서와 협의해 지원사업 예산이 반영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김재광 산림휴양과장은 "박람회의 주관부서로서 남은 기간 순천시·박람회 조직위와의 긴밀한 협조로 권역별 정원 조성사업이 계획 내에 완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