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연일 유승민 비판하는 이유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연일 유승민 전 의원을 비판했디.

홍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승민 전 의원에게 "개혁보수 타령 이제 그만 해라. 지겹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홍 시장은 "같은 보수 진영에서 내부 분탕질로 탄핵사태까지 가고 보수 궤멸을 가져온 것은 어떻게 바라봐야 하냐"며 박근혜 탄핵에 나섰던 유 전 의원을 직격했다.

이어 홍 시장은 "그걸 개혁보수로 분칠하면서 좌파 집권에 앞장서고, 내내 같은 보수정당만 집요하게 공격한 것은 용서가 되는 걸까"라고 썼다.

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좌파정권 집권에 앞장 서고, 좌파 정권 내내 같은 보수 정당인 우리당만 집요하게 공격했다"고 거론했다.

특히, "입으로만 개혁을 외치는 사람들이 개혁정책을 수립한 것을 본적도 없고, 실천 하는 것을 본일도 없다. 개혁적이지도 않은 사람들이 입으로만 내세우는 개혁보수 타령"이라고 공격했다.

홍 시장은 지난달 30일 '청년의꿈'에서 "대통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침묵하는 게 도와주는 것"이라며, 청년들의 질문에 답글을 달기도 했다.

이처럼 유 전 의원을 연일 비판한데 대해 홍 시장의 측근은 "대구를 위해서라도 현 정권이 안정돼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고, 지역 정치권에서는 "대구시정과 앞으로 자신의 정치 행보를 위해서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승민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의 미국 뉴욕 순방 때 발언을 두고 논란이 이는 것과 관련해 최근 "대통령실이나 우리 당이나 국민들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코미디를 중단해야 한다"며 대통령과 당을 비판한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