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증가 최우선" 보은군, 민선8기 공약사업 46건 확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은군 제공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이 민선8기 최재형 군수의 공약사업 6개 분야 46건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경제 분야에 인구 4만 회복 토대 마련을 위한 범군민 운동 등 7건과 농업보조금 50% 이상 실비 지원 등 농업분야 11건이 포함됐다.

또 스포츠파크 내 공원 조성과 최첨단 산불감시 시스템구축 등 관광분야 5건, 스포츠분야 6건, 교육.문화분야 7건, 안전.복지분야 10건이 공약 사업으로 확정됐다.

군은 군비 2015억 원을 투입하고 국비 1856억 원 등 모두 605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구 증가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도시 수준의 인프라 구축 등 미래 농촌 도시에 대한 새로운 활력을 모색할 수 있는 사항을 반영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확정된 공약은 조만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앞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수정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공약과 연계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들을 발굴해 추진할 방침이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8기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공약 사업을 차질 없이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