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토론토 동포간담회 참석…"동포 사회 발전에 최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 만찬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 만찬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를 방문해 동포간담회를 하고 "정부도 캐나다 동포 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토론토의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한국과 캐나다는 내년에 수교 60주년이 된다. 양국은 새로운 60년을 활짝 열어 나가면서 한 단계 더 높은 관계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한 세기 전에 뜻있는 캐나다 목회자들이 아시아의 낯선 나라 한국을 찾아왔다. 이곳 토론토 출신 선교사들도 서양식 현대 의학을 전수하고 독립운동을 지원하면서 우리와 인연을 맺었다"며 "캐나다는 한국전쟁이 발발했을 때 미국과 영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청년들을 파병했다"고 캐나다와의 특별한 관계를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연대의 정신은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켜내는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며 "이 자리를 빌려 우리의 자유를 지키는데 연대의 손을 내밀어 주신 캐나다 국민께도 경의를 표한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소중한 인연은 오늘날까지 이어져서 양국은 한층 더 가까운 나라로 다가가고 있다"며 "교역액도 사상 최대치인 130억불을 기록한 데 이어, AI, 전기자동차, 친환경에너지 같은 미래 산업 분야에도 협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코로나로 잠시 주춤했던 인적 교류 역시 예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다"면서 "나날이 발전하는 양국 관계가 동포 여러분들에게 큰 기회로 다가갈 수 있도록 정부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