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찍은 서울 모습으로 전세계 홍보…시민 공모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매력적인 장소와 역동적인 거리의 풍경을 시민들이 직접 담아내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서울시 누리집과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게 된다.

공모전은 거주지와 국적에 제한없이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과 △서울시 상징물(캐릭터, 꽃, 나무, 새 등)을 활용한 콘텐츠 두 가지로 영상 또는 사진(이미지)로 출품하면 된다.

시는 31개의 작품을 선정해 서울시장상과 상금 총 2천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작품은 서울시 국내외 누리집,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홍보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활용된다.

당선작 선정은 시민 선호도,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서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서울시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에서 11월 중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준령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세계인이 누구나 찾고 싶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해 서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