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관리 민자도로 3곳, 추석 연휴 무료 통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기도 관리 민자도로 3곳, 추석 연휴 무료 통행


경기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내일부터 12일까지 도가 관리하는 3개 도로를 무료로 통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료 통행이 적용되는 경기도 관리 민자도로는 일산대교와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제3경인 고속화도로로 연휴 기간 180만 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는 2017년 추석 연휴부터 통행료 면제 정책을 시행했지만, 코로나19로 2020년 추석부터 올해 설까지는 시행을 중단했습니다.
 
 

성남시, 정부에 주택침수 재난지원금 현실화 건의


경기도 성남시는 지난달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침수 피해 주민들에게 지급되는 재난지원금 현실화를 위해 행정안전부에 자연재난 복구비용 산정기준 조정을 건의했습니다.
 
성남시는 현재 기준인 복구비용 200만 원 일률 지급은 현실적이지 못하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산정기준 조정을 통해 피해 상황에 따라 재난지원금을 200만 원에서 최대 천만 원까지 등급별로 지급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용인시, 하반기 재정 88% 신속 집행…"민생 안정"


경기도 용인시는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하반기 재정 부문 예산 집행률 88%를 목표로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지자체에 권고한 집행률 76.7%를 훨씬 웃도는 수치로, 용인시는 소비·투자 부문에서 3분기에 천591억 원의 예산을 집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입찰에 소요되는 공고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긴급입찰을 실시하고, 통상 7일인 적격 심사기간도 3일로 단축하기로 했습니다.
 
 

수원시, 내년 2월까지 시간제 보육 서비스 운영


경기도 수원시가 내년 2월까지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는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가 진료나 취업 준비 등으로 보육 서비스가 필요할 때 시간 단위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정책입니다.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출생 후 6개월 이상 2세 미만의 영아 중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찰, 엘리베이터에서 10대 납치하려던 40대 긴급체포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여학생을 납치하려 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고양경찰서는 어제 미성년자 약취 미수 혐의 등으로 42살 A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A씨는 어제 저녁 7시 10분쯤 경기 고양시에 있는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터에 같이 탄 10대 여학생을 흉기로 위협해 꼭대기 층까지 강제로 데려가는 등 납치하려 한 혐의를 받습니다.
 
A씨는 다른 주민과 마주치자 달아난 뒤 차 안에 숨었지만 2시간 뒤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